※ 아래의 각 반별 지원 자격에 모두 해당되어야 합니다.
구분 | 지원자격 |
일요 1년 과정 반 | ㆍ3년제 전문대학 간호과 졸업(예정)자 ㆍ전적대학에서 120학점 이상 이수한 자 ㆍ간호사면허증 소지자 ※ 추가 자격사항 - 일요일, 종일 수업이 가능한 자 - 월 ~ 금요일 사이에 병원실습이 가능한 자(1학기 통합실습 신청자) - 월 ~ 금요일 사이에 병원실습이 가능한 자(2학기 통합실습 신청자) |
일요 1년 과정 반 | 40명 | 모집 인원에 따라 변동 가능 |
접수기간 | 비고 |
2024년 9월 6일 마감 (수강료 선착순 마감) | 일요반 |
ㆍ무시험 전형
ㆍ선착순 수강료 납부 기준 마감
※ 아래의 서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절차에 다시 제출합니다.
※ 학점은행제 입학을 위한 제출서류로써 학점은행 수강 기본 자격을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서류목록 | 비고 |
주민등록 등본(초본) 1부 | 이름이 개명된 분은 초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대학졸업(예정) 증명서 1부 | |
대학성적증명서 1부 | |
간호사 면허증 사본 1부 또는 간호사 면허증명서 1부 |
사본은 얼굴이 확인되지 않으면 안되므로 약간 흐리게 복사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3,500,000원 (500,000원 × 7과목) |
비고 |
3,500,000원 |
ㆍ전공필수 7개 과목(학점은행제 기준) 전체 포함 ㆍ병원실습(통합실습)비 별도(개인부담-실습비는 병원마다 상이) ㆍ부족한 교양학점에 대한 온라인 교양과목 수강비는 수강료에 포함 되지 않습니다. ㆍ전공과목당: 500,000원 ㆍ학습비(수강료) 선착순 마감 |
구분 | 방법 |
원서접수 | 1. 홈페이지 우측 Quick메뉴 '원서접수' 클릭 2. 원서접수 사이트로 이동 3. 회원정보를 입력하면서 원서접수 |
접수 확인 | 4.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원서접수 후 1~2일(주말이 포함될 경우 2~4일) 이내에 ‘원서접수 확인’에 대한 문자메세지를 본 기관으로부터 받으면, 본 기관의 홈페이지의 메인메뉴 → 입학안내 → ‘원서접수 및 제출서류 확인’ 클릭 후 원서접수 확인 |
서류제출 | 5. 제출서류를 봉투에 동봉하여 등기우편 발송 ㆍ등기우편발송주소 : (02500) 서울시 동대문구 망우로 82 (휘경2동 29-1번지) 삼육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 앞 ※ '원서접수 및 제출서류 확인' 메뉴에서 서류 제출 확인 가능 ※ 우편 발송 후 본 기관에 서류가 도착하여 확인되면 지원자에게 서류가 잘 도착했는지에 대한 문자가 발송됩니다. ※ 방문제출도 가능(근무시간 참고하여 방문 요망) |
학습비(수강료) 납부 |
6. 아래의 계좌번호로 본인 이름으로 수강료 입금 ㆍ우리은행 ㆍ1005-101-105114 ㆍ예금주 : 삼육보건대학 ※ 다른 명의로 입금했을 경우, 본 기관으로 연락 ※ 수강료가 입금되면, 1~2일(주말이 포함될 경우 2~4일) 이내 납부가 잘 되었는지 본인에게 문자가 발송됩니다.(주말에 납부시 다음 주 월요일 중 발송) ※ 학습비(수강료) 선착순 마감 |
학위명 | 명의 |
간호학사 간호학 전공 | 교육부장관 |
※ 학점은행제의 학사학위 취득은 아래의 기본 요건이 충족되어야 하며, 이외의 세부규정은 법령으로 별도로 정해져 있습니다.
구분 | 설명 |
1. 전필(전공필수)과목 모두 이수 | ㆍ이하의 7개 과목은 학점은행제 기준의 전공필수 과목으로써 모두 이수하여야 합니다. ㆍ전적대학의 전필과목은 학점은행제에서는 모두 전선(전공 선택)으로 인정합니다. ㆍ아래의 모든 과목을 저희 삼육보건대학교 특별과정(학점은행제)에서 운영합니다. 1) 간호과정과비판적사고 2) 간호경영과지도자론 3) 지역사회정신건강과간호 4) 건강문제와간호Ⅰ 5) 건강문제와간호Ⅱ 6) 간호연구및통계 7) 통합실습 |
2. 전공 60학점 이상 이수 | ㆍ전적대학의 이수하신 과목과 본 교육기관에서 이수하는 모든 과목을 합하면 이 조건은 대부분 충족합니다. |
3. 교양 30학점 이상 이수 | ㆍ전적대학에서 이수한 교양학점이 30학점 미만이거나, 혹은 전적대에서 120학점을 모두 가져 오지 못하는 경우, 본 교육기관에서 온라인 교양과목수강을 소개하거나 안내해 드립니다. ㆍ6개월 ~ 1년 과정 속에 부족한 교양과목을 온라인으로 수강하시면 됩니다. ㆍ온라인 교양과목은 대부분 3학점으로 구성. |
4. 기관 최소 18학점 이수 | ㆍ학점은행제는 자격증도 학점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ㆍ모든 학점을 자격증 등으로 채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 교육기관에서 18학점 이상 이수하는 것입니다. ㆍ대부분 지원자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을 것입니다. |
5. 전체 140학점 이상 이수 | ㆍ전적 대학에서 이수한 학점과 본 교육기관에서 이수한 과목 학점과 추가 온라인 교양과목 이수 학점의 합이 총 140학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ㆍ140학점 이상 = 전적대120학점 + 본 교육기관 21학점(3학점×7과목) |
구분 | 학위취득 예정일 | 비고 |
일요 1년 과정 반 | 2025년 8월 | 학위조건 충족 시 2025년 8월 학위취득 가능 |
구분 | 개강일(2024년도 2학기) | 비고 |
일요 1년 과정 반 | 2024년 9월 8일(일) |
※ 교육훈련기관 사정에 따라 한 주 정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강일 변경 시 별도 공지해 드립니다. |
※ 위 일정은 교육훈련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구분 | 수업요일 | |
일요반 | 일요일(종일 수업) |
구분 | 교육기간 | ||
학기 | 2024년 2학기(15주 수업) | 겨울학기(8주 수업) | 2025년 1학기(15주 수업) |
일요 1년 과정 반 | 전공필수 4과목 | 전공필수 2과목 | 병원실습(통합실습) |
병원실습(통합실습) | 통합실습 1학기 혹은 2학기 선택 가능 |
구분 | 설명 |
수강료 | ㆍ3,500,000원(과목당 500,000원 × 7과목) |
교재비 | ㆍ과목별로 상이합니다. ㆍ부담될 금액은 아닙니다. |
온라인 교양과목수강료 | ㆍ학위 취득을 위해 교양과목 학점이 30학점 이상이여야 합니다. ㆍ전적대의 교양과목이 30학점 미만이거나 120학점을 모두 가져오지 못하는 분들에게 해당됩니다. ㆍ30학점에서 부족한 학점 수 만큼 온라인으로 이수해야 합니다. ㆍ본 교육기관에서 별도로 안내해드리며, 본인이 알아보셔도 됩니다. |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 수수료 | ㆍ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제출하는 수수료입니다. ㆍ학점은행제를 하기 위해서는 학습자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ㆍ학습자등록비용 4,000원입니다. ㆍ학점인정 수수료는 학점당 1,000원입니다. ㆍ전적대학의 120학점 + 본 교육기관과정의 21학점 ( + 온라인 교양 학점 ) = 14만원 이상 |
ㆍ병원에서 실습하는 과목입니다.
ㆍ최소 90시간 이상 실습을 진행해야 합니다.
ㆍ90시간 중 10시간은 컨퍼런스로 본 교육기관 등에서 운영되므로 실제 병원실습시간에서는 제외됩니다.
ㆍ실습시간은 1일 8시간 이하로 제한됩니다.
ㆍ실습병원은 학습자가 소속된 근무처(병원 등)가 아닌 임상실습기관에서 실습을 원칙으로 하되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인 경우
근무 중인 병동을 제외한 타 병동에서 실습 가능합니다.
ㆍ실습병원을 확보하지 못할 경우 본 교육기관의 협약 병원에서 실습이 가능합니다.
ㆍ4년제 정규 대학 졸업자들과 동일하게 4년제 대학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가능
ㆍ본 교육기관의 학생증이 발급되며 도서관, 체육관 등 시설 이용 가능
ㆍ학생 상해 보험 가입으로 본 기관내의 수업 또는 행사에서 발생하는 사고 시 보험 혜택
1) 아래의 링크를 클릭, 환불신청서 다운 후 작성
ㆍ클릭 => 자료실(환불신청서 양식)
2) 환불신청서 및 아래의 서류를 팩스(02-3407-8579)로 전송
ㆍ환불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본인 명의 통장 사본(확인용)
※ 다른 서류는 필요치 않습니다.
1) 환불액
ㆍ환불규정에 따라 개강 전에는 입금액 전액 환불
ㆍ개강 후에는 환불규정에 따라 일정기간까지 단계적으로 차감 후 환불
2) 환불액 입금 시기
ㆍ환불신청서 접수 후 3~5일(공휴일 및 주말제외) 이내
ㆍTEL : 02) 3407-8571
ㆍFAX : 02) 3407-8579
ㆍ월요일 ~ 목요일 : 오전 9:30 ~ 오후 5:00
ㆍ금요일 : 오전 9:30 ~ 오후 3:00
※ 일요일 상담시간 : 오전 9:30 ~ 오후 3:00(방학 중에는 통화 불가)
<삼육보건대학교>(이하 ‘본교’)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 설치 대수 | 관리 구분 |
---|---|---|
표 참조 | 103대 | 시설관리자 |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책임자 등을 두고 있습니다.
이름 | 직위 | 소속 | 연락처 |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이준혁 | 센터장 | 정보지원센터 | 02-3407-8674 |
관리책임자 | 홍경희 | 처장 | 사무처 | 02-3407-8620 |
접근권한자 | 강돈희 | 계장 | 사무처 | 02-3407-8544 |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책임자 등을 두고 있습니다.
촬영시간 | 보관기간 | 보관장소 |
---|---|---|
24시간 | 25일(25일 이후 순차 삭제) | CCTV본체 하드디스크 |
본교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 담당자 | 연락처 |
---|---|---|
(주)나현테그놀로지스 | 이병문 | 02-943-4885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해당부서를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소속 | 관리자 | 연락처 |
---|---|---|
사무처 | 강돈희 | 02-3407-8544 |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교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교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 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2년 5월 2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본교 홈페이지 또는 별도 공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2년 5월 30일 / 시행일자 : 2012년 6월 1일
<표> 카메라 설치지역
순번 | 건물명 | 카메라 위치 | 감시구역 |
---|---|---|---|
1 | 본관 | 대강당 로비 1대 | 지하4층 대강당 로비 |
2 | 식당카운터 앞, S관 측면 계단 앞, SHU카페 4대, 휴게실 2대, S관 중앙 계단 앞 | 지하3층 전체 | |
3 | HB208 앞 출구, HB208호 앞, HB210호 앞, HB213 앞 2대, SB203 앞 SB205 앞, SB202 옆 측면 계단 앞, 도서관 검색대, 도서관 정보검색실 2대 도서관 서고 11대, 체육관 입구 |
지하2층 전체 | |
4 | HB125호 앞, HB128호 앞, HB124호 앞 2대, SB104호 앞, SB111호 앞 SB115호 앞, 중앙 계단 앞, H관 연결 통로, 아트리움 입구 2대 |
지하1층 전체 | |
5 | H관 로비 천정, H122호 앞, H관 측면 계단, 공명기홀 로비 천정, S관 로비 2대 S관 측면 계단, H관 연결 통로, S113호 앞, SHU체육관 후문 입구 |
1층 전체 | |
6 | 서버실 2대, H237호 2대, H관 측면 계단, H235호 앞, H226호 앞 H230호 앞 2대, H관 연결 통로, S관 중앙 계단, S211호 앞 |
2층 전체 | |
7 | H313호 앞, H308호 앞, H310호 앞 2대, H319호 앞, H325호 앞 | 3층 전체 | |
8 | H405호 장검현홀 앞, H407호 앞 | 4층 전체 | |
9 | H505호 앞, H508호 앞, H509호 앞 | 5층 전체 | |
10 | H관 옥상 1대, S관 옥상 2대 | 옥상 층 전체 | |
11 | S관 앞, S관 뒷길, SHU체육관 주차장, 에덴동산도로 2대 식당 뒤 분리수거장 |
본관 외부 | |
12 | U관 | 로비 1대 | 1층 입구 |
13 | 복도 2대 | 2층 복도 전체 | |
14 | 복도 2대 | 3층 복도 전체 |
<삼육보건대학교>(‘www.shu.ac.kr’이하 ‘삼육보건대학교’)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은 이러한 개인정보의 취급에 대한 일반적 규범을 제시하고 있으며, <삼육보건대학교>은 이러한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또한, <삼육보건대학교>은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요구 등 이용자의 권익을 존중하며, 이용자는 이러한 법령상 권익의 침해 등에 대하여 행정심판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삼육보건대학교>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두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삼육보건대학교>은 입학 최종 등록자에 대해 학적으로 개인정보 이관에 관한 사항과 학사관리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파일을 수집하여 목적외로 이용 제공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 위탁 등에 대한 개인정보 동의를 입학년도 수강신청(학사정보시스템)시 일괄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삼육보건대학교>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삼육보건대학교>은 다음과 같은 기관 및 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 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일명 | 제공받는 기관 | 제공항목 | 제공목적 |
---|---|---|---|
학생증발급 | 우리은행 | 학과, 학번, 주민등록번호,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사진 | 학생증발급 |
입학지원자명단 | 대학교육협의회 | 이름, 주민등록번호, 모집시기구분, 수험번호, 제출대학코드, 접수장소구분, 접수일자, 수시모집, 합격/예치금, 납부구분 | 대입지원 위반자 사전예방 |
장학생관리 | 한국장학재단 | 이름, 학번,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학적구분, 등록금 납부여부, 성적, 은행계좌정보 | 학자금 대출 |
<삼육보건대학교>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개인정보처리 위탁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대상자, 위탁업무내용, 위탁기간, 위탁계약 내용(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규정)을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현재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기관명 | 업무내용 | 위탁기간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 | 입시지원자 관리 |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
진학사 | 합격자 ARS 서비스, 신입생 녹취 충원, 예치금/입학금/등록금 수납 | |
다몬이지서티 | 제 증명서 발급 |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는 <삼육보건대학교> 회원정보관리 '기본정보변경'과 '개인정보수정'클릭 본인인증 확인 후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는 <삼육보건대학교>의 ’개인정보 민원’ 메뉴 내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메뉴를 클릭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가능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육보건대학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삼육보건대학교>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
---|---|---|---|
담당부서 | 정보지원센터 | 담당부서 | 정보지원센터 |
성명 | 센터장 이준혁 | 성명 | 팀장 원성혁 |
전화 | 02-3407-8674 | 전화 | 02-3407-8555 |
이메일 | jhlee@shu.ac.kr | 이메일 | jrduke@shu.ac.kr |
분야별책임관 산학취업처장 | 취업관리 |
---|---|
분야별책임관 교학처장 | 학적, 교원자격관리, 성적, 졸업관리, 학생증 발급, 장학생관리, 홈페이지 회원정보, 입학지원자명단, 입학생관리, 보건관리 |
분야별책임관 사무처장 | 교직원관리, CCTV관리 |
분야별책임관 평생교육원장 | 평생교육수강생 관리 |
분야별책임관 사이버지식교육원장 | 학적, 성적, 졸업관리 |
분야별책임관 도서관장 | 도서관대출관리 |
분야별책임관 재무실장 | 급여관리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육보건대학교이 설치.운영하는 CCTV에 대하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의거 정보주체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CCTV 안내판을 설치하여 안내하고 있으며, CCTV 설치 현황을 알려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부서 | 책임관 | 담당자 | 설치수량 (대) |
설치목적 | |||||
---|---|---|---|---|---|---|---|---|---|
직위 | 성명 | 직위 | 성명 | 전화 | |||||
사무처 | 처장 | 홍경희 | 계장 | 강돈희 | 02-3407 -8545 |
103 | 범죄예방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설치위치 | 설치성능 | 안내판 부착장소 | ||
---|---|---|---|---|
S관/H관 (91대) |
지하 4층(1대) | 대강당 로비 | IR LED 돔카메라 화질 (352*240) 촬영소자 1/3“CCD 27만화소 |
입구 좌측 (건물통합표시) |
지하3층(9대) | 식당카운터 앞 S관 측면 계단 앞 SHU카페 4대 휴게실 2대 S관 중앙 계단 앞 |
|||
지하2층(24대) | HB208 앞 출구 HB208호 앞 HB210호 앞 HB213 앞 2대 SB203 앞 SB205 앞 SB202 옆 측면 계단 앞 S관 중앙 계단 도서관 검색대 도서관 정보검색실 2대 도서관 서고 11대 체육관 입구 |
|||
지하1층(11대) | HB125호 앞 HB128호 앞 HB124호 앞 2대 SB104호 앞 SB111호 앞 SB115호 앞 중앙 계단 앞 H관 연결 통로 아트리움 입구 2대 |
|||
1층(10대) | H관 로비 천정 H122호 앞 H관 측면 계단 공명기홀 로비 천정 S관 로비 2대 S관 측면 계단 H관 연결 통로 S113호 앞 SHU체육관 후문 입구 |
|||
2층(13대) | 서버실 2대 H237호 2대 H관 측면 출구 계단 H235호 앞 H226호 앞 H230호 앞 2대 H관 연결 통로 S관 중앙 계단 S219호 앞 S211호 앞 |
|||
3층(7대) | H313호 앞 H308호 앞 H310호 앞 3대 H319호 앞 H325호 앞 |
|||
4층(3대) | H405호 장검현홀 앞 H407호 앞 |
|||
5층(3대) | H505호 앞 H508호 앞 H509호 앞 |
|||
H관 옥상(1대) | 옥상 1대 | |||
S관 옥상(3대) | 옥상 3대 | |||
옥외(6대) | S관 앞 S관 뒷길 SHU체육관 주차장 에덴동산도로 2대 식당 뒤 분리수거장 |
|||
U관 (5대) |
1층 | 로비 | IR LED 돔카메라 화질(532*240) 촬영소자 1/3“CCD 27만화소 |
입구 좌측 (건물통합표시) |
2층 | 복도 천정(2) | |||
3층 | 복도 천정(2) |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개시일 : 2003년 11월 30일
정보통신망법 제 50조의 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교육부(평생학습정책과)
반환 사유 | 반환 사유 발생 시점 | 반환 금액 |
---|---|---|
제4조제2항제1호에 해당하는 경우 | 과오된 금액 전액 | |
제4조제2항제2호부터 제4호까지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 수업 시작일 전일까지 | 학습비 전액 |
수업 시작일부터 총 수업시간의 1/6 경과 전 | 학습비의 6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 | |
총 수업시간의 1/6 이상부터 1/3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 학습비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 | |
총 수업시간의 1/3 이상부터 1/2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 학습비의 2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 | |
총 수업시간의 1/2 이상 경과 | 반환하지 않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