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요강

모집안내

지원자격

구분 지원자격
전문학사 ㆍ고등학교 졸업(졸업예정자 포함)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 인정 대상자
학사 ㆍ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전문학사학위와 동일하게 인정하는 학위소유자
ㆍ전문대학에서 미용 관련 전공자
※ 미용이 아닌 타 전공 출신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 다만, 미용이 아닌 타 전공 출신자는 2년의 교육기간 소요.

접수기간

접수기간 비고
2024년 9월 8일 마감 (수강료 선착순 마감) 전문학사, 학사반 공통
단,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평가인정 결과에 따라 접수기간 조정가능

전형방법

ㆍ무시험 전형
ㆍ선착순 수강료 납부 기준 마감

제출서류

※ 아래의 서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절차에 다시 제출합니다.
※ 입학을 위한 서류로써 학점은행 수강 기본 자격을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전문학사 비고
주민등록 등본(초본) 1부 이름이 개명된 분은 초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고교 졸업(예정) 증명서 1부 혹은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부
학사 비고
주민등록 등본(초본) 1부 이름이 개명된 분은 초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졸업(예정) 증명서 1부
대학성적증명서 1부

학습비(수강료)

수강료 비고
과목당 400,000원 * 신청과목 수 ㆍ전공과목당: 400,000원
ㆍ학습비(수강료) 선착순 마감

원서접수, 서류제출, 등록금 납부 방법

구분 방법
원서접수 1. 홈페이지 우측 Quick메뉴 '원서접수' 클릭
2. 원서접수 사이트로 이동
3. 회원정보를 입력하면서 원서접수
접수 확인 4.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원서접수 후 1~2일 이내에 ‘원서접수 확인’에 대한 문자메세지를 본 기관
   으로부터 받으면, 본 기관의 홈페이지의 메인메뉴 -> 입학안내 -> ‘원서접수 및 제출서류
   확인’클릭 후 원서접수 확인
서류제출 5. 제출서류와 함께 등기우편 발송
ㆍ등기우편발송주소 :  (02500) 서울시 동대문구 망우로 82 (휘경2동 29-1번지) 삼육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 앞
※ '원서접수 및 제출서류 확인' 메뉴에서 서류 제출 확인 가능
※ 우편 발송 후 본 기관에 서류가 도착하여 확인되면 지원자에게 서류가 잘 도착했는지에 대한
   문자가 발송됩니다.
학습비(수강료)
납부
6. 아래의 계좌번호로 본인 이름으로 수강료 입금
   ㆍ우리은행
   ㆍ1005-101-105114
   ㆍ예금주 : 삼육보건대학
※ 다른 명의로 입금했을 경우, 본 기관으로 연락
※ 수강료가 입금되면, 1~2일 이내 납부가 잘 되었는지 본인에게 문자가 발송됩니다.
   (주말에 납부시 다음 주 월요일 중 발송)
※ 학습비(수강료) 선착순 마감
취득학위 안내

취득학위

전문학사 명의
뷰티헤어전문학사 * 삼육보건대학교 총장
* 교육부장관(총장명의 조건 미달시)
학사 명의
미용학사 미용학 전공 교육부장관

학위취득 조건

※ 학점은행제의 학사학위 취득은 아래의 기본 요건이 충족되어야 하며, 이외의 세부규정은 법령으로 별도로 정해져 있습니다.

전문학사 설명
1. 전필(전공필수)과목 모두 이수 ㆍ이하의 5개 과목은 학점은행제 기준의 전공필수 과목으로써 모두 이수하여야 합니다.
   1) 공중보건학
   2) 모발과학
   3) 미용경영학
   4) 미용학 개론
   5) 소독법과 점염병학
2. 전공 45학점 이상 이수 ㆍ본 교육기관에서 이수하는 모든 전공과목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3. 교양 15학점 이상 이수 ㆍ본 교육기관에서 이수하는 모든 교양과목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4. 기관 최소 18학점 이수 ㆍ학점은행제는 자격증도 학점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ㆍ모든 학점을 자격증 등으로 채우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최소 교육기관에서 18학점 이상
   이수하는 것입니다.
5. 전체 80학점 이상 이수 ㆍ본 교육기관에서 이수하는 모든 과목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6. 총장명의 학위충족 요건 ㆍ본 교육기관(평생교육원, 특별과정, 사이버지식교육원)에서 과목수강 48학점(타전공36학점)취득
학사 설명
1. 전필(전공필수)과목 모두 이수 ㆍ이하의 7개 과목은 학점은행제 기준의 전공필수 과목으로써 모두 이수하여야 합니다.
ㆍ전적대학의 전공과목 중 아래의 과목이 있을 경우는 본 교육기관과 사전 상담 후 교육과정을
   해야합니다.
   1) 공중보건학
   2) 기초메이크업 실습
   3) 기초피부관리 실습
   4) 모발과학
   5) 모발 및 두피관리
   6) 미용학개론
   7) 피부미용학
2. 전공 60학점 이상 이수 ㆍ전적대학의 이수하신 과목과 본 교육기관에서 이수하는 모든 과목을 합하면 이 조건은 대부분
   충족합니다.
3. 교양 30학점 이상 이수 ㆍ전적대학의 이수한 교양과목과 본 교육기관의 교양과목 이수를 통해 충족됩니다.
4. 기관 최소 18학점 이수 ㆍ학점은행제는 자격증도 학점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ㆍ모든 학점을 자격증 등으로 채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 교육기관에서 18학점 이상
   이수하는 것입니다.
ㆍ대부분 지원자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을 것입니다.
5. 전체 140학점 이상 이수 ㆍ전적 대학에서 이수한 학점과 본 교육기관에서 이수한 과목 학점의 합 이 총 140학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본 대학 교육과정 안내

개강일

구분 개강일(2024년도 2학기) 비고
전문학사 반 2024년 9월 9일(월) ※ 교육훈련기관 사정에 따라 한 주 정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강일 변경 시 별도 공지해 드립니다.
학사 반

※ 위 일정은 교육훈련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수업요일

구분 수업요일
전문학사 반 월요일
학사 반 월요일

교육기간

구분 기간
전문학사 2년
학사 1년 6개월

특전

ㆍ본 교육기관의 학생증이 발급되며 도서관, 체육관 등 시설 이용 가능
ㆍ학생 상해 보험 가입으로 본 기관내의 수업 또는 행사에서 발생하는 사고 발생시 보험 혜택.

등록포기 및 환불안내

등록포기 절차

1) 아래의 링크를 클릭, 환불신청서 다운 후 작성
   ㆍ클릭 => 자료실(등록포기각서 양식)
2) 환불신청서 및 아래의 서류를 팩스(02-3407-8579)로 전송
   ㆍ환불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본인 명의 통장 사본(확인용)
※ 다른 서류는 필요치 않습니다.

환불 안내

1) 환불액
   ㆍ환불규정에 따라 개강 전에는 입금액 전액 환불
   ㆍ개강 후에는 환불규정에 따라 일정기간까지 단계적으로 차감 후 환불
2) 환불액 입금 시기
   ㆍ등록포기각서 접수 후 3~5일(공휴일 및 주말제외) 이내

전화상담 안내

번호

ㆍTEL : 02) 3407-8571
ㆍFAX : 02) 3407-8579

상담시간

ㆍ월요일 ~ 목요일 : 오전 9:30 ~ 오후 5:00
ㆍ금요일 : 오전 9:30 ~ 오후 3:00
※ 일요일 상담시간 : 오전 9:30 ~ 오후 3:00(방학 중에는 통화 불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삼육보건대학교>(이하 ‘본교’)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구성원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출입차량 확인 (주차 게이트 설치)

제2조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제2조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설치 대수 관리 구분
표 참조 103대 시설관리자

제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책임자 등을 두고 있습니다.

제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준혁 센터장 정보지원센터 02-3407-8674
관리책임자 홍경희 처장 사무처 02-3407-8620
접근권한자 강돈희 계장 사무처 02-3407-8544

제4조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책임자 등을 두고 있습니다.

제4조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25일(25일 이후 순차 삭제) CCTV본체 하드디스크

제5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교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5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주)나현테그놀로지스 이병문 02-943-4885

제6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해당부서를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제6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소속 관리자 연락처
사무처 강돈희 02-3407-8544

제7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교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제8조 (영상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교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 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처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2년 5월 2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본교 홈페이지 또는 별도 공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2년 5월 30일 / 시행일자 : 2012년 6월 1일

<표> 카메라 설치지역

<표> 카메라 설치지역
순번 건물명 카메라 위치 감시구역
1 본관 대강당 로비 1대 지하4층 대강당 로비
2 식당카운터 앞, S관 측면 계단 앞, SHU카페 4대, 휴게실 2대, S관 중앙 계단 앞 지하3층 전체
3 HB208 앞 출구, HB208호 앞, HB210호 앞, HB213 앞 2대, SB203 앞
SB205 앞, SB202 옆 측면 계단 앞, 도서관 검색대, 도서관 정보검색실 2대
도서관 서고 11대, 체육관 입구
지하2층 전체
4 HB125호 앞, HB128호 앞, HB124호 앞 2대, SB104호 앞, SB111호 앞
SB115호 앞, 중앙 계단 앞, H관 연결 통로, 아트리움 입구 2대
지하1층 전체
5 H관 로비 천정, H122호 앞, H관 측면 계단, 공명기홀 로비 천정, S관 로비 2대
S관 측면 계단, H관 연결 통로, S113호 앞, SHU체육관 후문 입구
1층 전체
6 서버실 2대, H237호 2대, H관 측면 계단, H235호 앞, H226호 앞
H230호 앞 2대, H관 연결 통로, S관 중앙 계단, S211호 앞
2층 전체
7 H313호 앞, H308호 앞, H310호 앞 2대, H319호 앞, H325호 앞 3층 전체
8 H405호 장검현홀 앞, H407호 앞 4층 전체
9 H505호 앞, H508호 앞, H509호 앞 5층 전체
10 H관 옥상 1대, S관 옥상 2대 옥상 층 전체
11 S관 앞, S관 뒷길, SHU체육관 주차장, 에덴동산도로 2대
식당 뒤 분리수거장
본관 외부
12 U관 로비 1대 1층 입구
13 복도 2대 2층 복도 전체
14 복도 2대 3층 복도 전체
닫기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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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학사관리 및 학교 행정서비스 제공
학적, 성적, 졸업 등의 학사관리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학사정보시스템 등 서비스 제공
학사정보시스템을 비롯한 삼육보건대학교 정보시스템 서비스 이용, 고지사항 전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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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개인정보 파일명 : 학적
· 개인정보 항목 : 학번, 성명(한글, 한자, 영문), 학과, 학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전화번호, 이메일, 우편번호, 주소, 지원자구분, 전형구분, 정원내외구분, 홈페이지, 수험번호, 입학일자, 재입학일자, 출신고교, 고교졸업일자, 출신대학명, 신입생일련번호, 보호자명, 보호자관계, 보호자전화번호, 보호자우편번호, 보호자주소, 보호자휴대전화, 입대일, 제대일, 군별/병력구분,학적변동현황, 등록현황, 장학현황, 수강신청내역, 자격증, 활동/상벌내역
· 보유근거 : 고등교육법시행령 제4조(학칙)
· 보유목적 : 학사관리 및 학교 행정업무
· 보유부서 및 보유기간 : 학사운영처(준영구)
나. 개인정보 파일명 : 교원자격관리
· 개인정보 항목 : 학번, 성명, 학과, 학년, 자격증번호, 자격종별, 표시과목, 전공구분, 주민등록번호, 취득일자, 발급일자, 학위번호
· 보유근거 : 고등교육법시행령 제4조(학칙), 교원자격검정령
· 보유목적 : 교원자격자관리
· 보유부서 및 보유기간 : 학사운영처(준영구)
다. 개인정보 파일명 : 성적
· 개인정보 항목 : 학번, 성명, 생년월일, 학과, 입학일자, 졸업일자, 학위번호, 성별, 학적상태, 이수구분, 교과목명, 학점, 성적 정보, 학생기록부, 소속 학과
· 보유근거 : 고등교육법시행령 제4조(학칙)
· 보유목적 : 학사관리 및 학교 행정업무
· 보유부서 및 보유기간 : 학사운영처(준영구)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삼육보건대학교>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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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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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파일명 제공받는 기관 제공항목 제공목적
학생증발급 우리은행 학과, 학번, 주민등록번호,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사진 학생증발급
입학지원자명단 대학교육협의회 이름, 주민등록번호, 모집시기구분, 수험번호, 제출대학코드, 접수장소구분, 접수일자, 수시모집, 합격/예치금, 납부구분 대입지원 위반자
사전예방
장학생관리 한국장학재단 이름, 학번,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학적구분, 등록금 납부여부, 성적, 은행계좌정보 학자금 대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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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현재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수탁기관명 업무내용 위탁기간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 입시지원자 관리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진학사 합격자 ARS 서비스, 신입생 녹취 충원, 예치금/입학금/등록금 수납
다몬이지서티 제 증명서 발급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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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나.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다.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라.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마.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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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가.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나.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다.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라.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마.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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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삼육보건대학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삼육보건대학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게획의 수립 및 시행
<삼육보건대학교>의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 그 인원을 최소화하여 개인정보 관리 대책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삼육보건대학교>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제8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담당부서 정보지원센터 담당부서 정보지원센터
성명 센터장 이준혁 성명 팀장 원성혁
전화 02-3407-8674 전화 02-3407-8555
이메일 jhlee@shu.ac.kr 이메일 jrduke@shu.ac.kr
제8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분야별책임관 산학취업처장 취업관리
분야별책임관 교학처장 학적, 교원자격관리, 성적, 졸업관리, 학생증 발급, 장학생관리, 홈페이지 회원정보, 입학지원자명단, 입학생관리, 보건관리
분야별책임관 사무처장 교직원관리, CCTV관리
분야별책임관 평생교육원장 평생교육수강생 관리
분야별책임관 사이버지식교육원장 학적, 성적, 졸업관리
분야별책임관 도서관장 도서관대출관리
분야별책임관 재무실장 급여관리
· 개인정보보호 조직
개인정보보호 조직

제9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 (내선 2번)
  • 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http://www.spo.go.kr/)
  • 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정보지원센터 - 개인정보보호 신고센터
  • - 전화 : 02)3407-8555, 이메일 : 1336@shu.ac.kr
  • - 법령의 규정 및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하여 <삼육보건대학교> 업무 수행을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가 처리 목적에 맞게 이용될 수 있도록 항시 지도·감독하겠습니다.
· 열람창구 절차
열람창구 절차
· 정정 청구의 절차
정정 청구의 절차

CCTV(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삼육보건대학교이 설치.운영하는 CCTV에 대하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의거 정보주체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CCTV 안내판을 설치하여 안내하고 있으며, CCTV 설치 현황을 알려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CCTV 시설 담당부서 책임관 및 연락처
CCTV 시설 담당부서 책임관 및 연락처
부서 책임관 담당자 설치수량
(대)
설치목적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전화 email
사무처 처장 홍경희 계장 강돈희 02-3407
-8545
  103 범죄예방 시설안전

화재예방
· 설치 운영되는 CCTV 카메라 대수·위치·성능 및 촬영범위, 안내판 부착장소
설치 운영되는 CCTV 카메라 대수·위치·성능 및 촬영범위, 안내판 부착장소
설치위치 설치성능 안내판 부착장소
S관/H관
(91대)
지하 4층(1대) 대강당 로비 IR LED
돔카메라 화질
(352*240)
촬영소자
1/3“CCD
27만화소
입구 좌측
(건물통합표시)
지하3층(9대) 식당카운터 앞
S관 측면 계단 앞
SHU카페 4대
휴게실 2대
S관 중앙 계단 앞
지하2층(24대) HB208 앞 출구
HB208호 앞
HB210호 앞
HB213 앞 2대
SB203 앞
SB205 앞
SB202 옆 측면 계단 앞
S관 중앙 계단
도서관 검색대
도서관 정보검색실 2대
도서관 서고 11대
체육관 입구
지하1층(11대) HB125호 앞
HB128호 앞
HB124호 앞 2대
SB104호 앞
SB111호 앞
SB115호 앞
중앙 계단 앞
H관 연결 통로
아트리움 입구 2대
1층(10대) H관 로비 천정
H122호 앞
H관 측면 계단
공명기홀 로비 천정
S관 로비 2대
S관 측면 계단
H관 연결 통로
S113호 앞
SHU체육관 후문 입구
2층(13대) 서버실 2대
H237호 2대
H관 측면 출구 계단
H235호 앞
H226호 앞
H230호 앞 2대
H관 연결 통로
S관 중앙 계단
S219호 앞
S211호 앞
3층(7대) H313호 앞
H308호 앞
H310호 앞 3대
H319호 앞
H325호 앞
4층(3대) H405호 장검현홀 앞
H407호 앞
5층(3대) H505호 앞
H508호 앞
H509호 앞
H관 옥상(1대) 옥상 1대
S관 옥상(3대) 옥상 3대
옥외(6대) S관 앞
S관 뒷길
SHU체육관 주차장
에덴동산도로 2대
식당 뒤 분리수거장
U관
(5대)
1층 로비 IR LED
돔카메라
화질(532*240)
촬영소자 1/3“CCD
27만화소
입구 좌측
(건물통합표시)
2층 복도 천정(2)
3층 복도 천정(2)
삼육보건대학교은 CCTV영상에 대하여 임의조작 및 음성녹음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 부칙
본 방침은 2011년 1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방침은 2012년 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방침은 2013년 3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방침은 2013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방침은 2014년 4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방침은 2014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방침은 2015년 3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방침은 2016년 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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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시일 : 2003년 11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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