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에 기관학습자 등록하실 분은 제출서류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신입생 중 3분기 학습자등록 , 학점인정신청 미신청 학습자는 이번 3분기 내에 학습자등록, 학점인정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1. 기관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기간 :
2021.01.02 10시 ~ 2021.01.13 18시까지(토요일은 휴무입니다)
(근무시간 : 일,월 (09:30~19:00) / 화~목 (09:30~17:00) / 금 (09:30~15:00) / 점심시간 (12:00~13:00)
(학위연계, 전공변경, 학점인정취소, 재심은 06월 01일(월) ~ 06월 15일(수)까지 가능, 학점인정 취소는 사무실 상담을 통해 제출)
2. 기관 임시코드 : 기관 임시코드 조회에 학습자 주민번호를 작성 후 기관임시코드를 클릭하면 자동 입력 됨.
* 기관임시코드 선택 시 삼육보건대학교부설평생교육원 나 삼육보건대학교 특별과정 임시코드를 선택하여 입력
3. 기관학점 인정신청 홈페이지 :
->링크로 바로 안들어가질 경우 주소를 복사하여 주소창에 붙혀넣기를 하셔서 사용하세요
(2020년 01월 02일(목) 10시 부터 학점인정 신청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기관학습자, 학점인정신청방법: 첨부자료 확인 및 하단 설명 자료 참조
현재까지 학습자 등록신청을 못하신 분(기존 재학생)은 사무실에 방문하여 학습자등록 신청을 요청하시면 개별 접수 시켜드리려 하오니 기관학점인정신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5. 기존 학습자등록이 완료된 재학생 :
1) 기관학점인정신청 홈페이지 접속
2) 기관 임시코드검색 -> 주민번호 13자리 검색 후 삼육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 선택
(삼육보건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검색 안될 시 삼육보건대학교 특별과정선택)
3) 로그인 -> 공인인증서 사용
4) 로그인 버튼 클릭
5) 해당 학점인정 신청 후 신청서 출력(개별 출력)
메뉴의 구성
(1) 평가인정학습과목 :
ㄱ. 본원에서 이수 완료된 과목의 학점인정신청이 가능(본 원 과목 신청)
ㄴ. 타 기관 평생교육원(원격평생교육원)에서 이수 완료된 과목의 학점인정신청이 가능(온라인 과목포함)
(2) 시간제:
- 사이버대학에서 운영하는 과목이나 대학에서 운영하는 과목의 시간제수강생(성적증명서 첨부 해야됨.)
(3) 학점인정대상학교 :
출신대학의 성적을 학점인정 신청시 이 메뉴를 클릭한 후 해당 과목, 학점을 신청하게 됨.
6) 사무실 방문하여 제출서류 제출 (제출서류 납입대장에 반드시 기재)
7) 제출서류 : 학점인정신청서, 별지서식, 해당증빙서류(시간제등록 성적증명서 제출)
8) 수수료 : 학점인정신청 시 1학점당 1,000원
9) 수수료 납부방법 : 서류 제출 할때 현금으로 제출 바람.
6. 학습자등록만 하는 경우:
1) 사무실에 방문하여 학습자 등록의사를 말하여 학습자등록신청
2) 추가 제출서류를 사무실에 제출하며, 수수료를 수수료 납입대장에 작성 후 수납한다.
3) 제출서류 :
(1) 학습자등록신청서작성
(2) 주민등록등본 원본 1부, 개명자는 초본 제출
(본인 주민번호가 반드시 기재되어 있어야 함숫자가 "*" ( 별표) 처리된 주민번호는 제출 불가)
(3)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최종학력증명서: 고교졸업자는 고교졸업증명서, 대학졸업자는대학졸업증명서 제출
(4) 간호,보건계열 학과 출신자는 해당 면허증(보건복지부 http://www.mohw.go.kr )에서 면허증확인서 및 재발급 가능함.) 증명서 제출
4) 수수료: 학습자등록수수료: 4,000원
7.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을 같이 하는 경우
(현재까지 학습자등록, 학점인정신청을 못한 경우 포함)
1) 사무실에 방문하여학습자등록의사를 말하여 학습자등록신청
2) 출신대학의 학점을 기관학점인정홈페이지www.cb.or.kr/orgreg.html에서 신청
(학습자등록신청(사무실방문) 절차 이후에만 기관학점인정 사이트로 로그인 가능)
3) 기관학점인정 신청 절차에 따라 학점인정신청
(1). 기관학점인정 신청 홈페이지 접속
(2). 기관 임시코드검색 -> 주민번호 13자리 검색 후 삼육보건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선택
(삼육보건대학교 부설평생교육원 검색 안될 시 삼육보건대학교 특별과정 선택)
(3). 로그인 -> 공인인증서 사용
(4). 로그인 버튼 클릭
(5). 실명인정
4) 메뉴의 구성
(1).평가인정학습과목:
우리 대학에서 이수 완료된 과목 및 타 기관 평생교육원(원격평생교육원)에서의 이수 완료된 과목 학점인정신청이 가능(본 원 과목 및 타 기관 평생교육원(원격평생교육원) 과목 신청)
(2). 시간제:
시간제 과목으로 등록하며 주로 교양과목을 수강하게 되며, 해당 대학의 성적증명서(원본)를 추가로 첨부해야 함
(3). 학점인정대상학교
출신대학의 학점인정신청시 이 메뉴를 클릭한 후 해당 과목, 학점을 신청하게 됨.
(출신대학의 성적증명서(원본) 제출 해야됨.)
=>출신대학 학점인정신청은 학점인정대상학교 메뉴에서신청함.
5) 제출서류:
(1) 학습자등록신청서작성
(2) 주민등록등본 원본 1부 ,개명자는 초본 제출
(주민번호숫자가 " * " ( 별표) 처리된 주민번호는 제출 불가)
(3)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최종학력증명서: 고교졸업자는 고교졸업증명서, 대학졸업자는 대학졸업증명서 원본
(4) 성적증명서 원본
(5) 학점인정신청서 출력물 + 별지출력물
(6) 해당학점 신청 증빙서류-출신대학 학점인정신청, 시간제등록 학점신청을 하는 경우
출신대학 성적증명서, 재학생의 경우 시간제 등록생은 사이버수강 성적증명서등 첨부
(7) 간호, 보건계열 학과 출신자는 해당 면허증(보건복지부 http://www.mohw.go.kr)에서 면허증 확인서 및 재발급 가능함.)
8. 증명서 제출
=> 제출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서류 제출.
1) 수수료 : 학습자등록수수료: 4,000원 학점인정신청 시 1학점당 1,000원
예) 치위생학 전공 학습자 + 학점인정신청 하는 경우: 124,000
(출신대학 학점 120학점 + 학습자등록수수료 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