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1년/1학기에 인정받을 수 있는 학점의 제한

1년 동안 수업으로 이수한 학점 중 인정받을 수 있는 학점은 최대 42학점이며, 학기마다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년당 인정 제한학점 학기당 인정 제한학점
최대 42학점 최대 24학점
[1년/1학기에 인정받을 수 있는 학점에 포함되는 학점원]
[학점인정대상학교]에서 이수한 학점은 동일한 연도/학기에 [평가인정학습과목], [시간제등록], [독학학위제 시험면제교육과정] 학점을 이수한 경우에 한하여 1년/1학기 인정 제한학점에 적용을 받음.
[1년/1학기의 구분]
1년은 당해 3월 1일부터 다음해 2월 28일까지이며, 학기는 아래와 같이 1학기는 3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2학기는 9월 1일부터 다음해 2월 28일까지로 구분합니다. 이는 수업이 끝나는 날(종강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만, 학위수여예정자의 마지막 학기(즉 학위취득 직전 학기)는 후기(8월) 학위수여예정자의 경우, 3월 1일 부터 7월 15일, 전기(2월) 학위수여예정자의 경우 9월 1일 ~ 다음해 1월 15일로 구분되므로, 마지막 학기 종료일 이후에 취득한 학점은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한 개의 교육기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최대학점

맨 위로[평가인정학습과목] 및 [독학학위제 시험면제교육과정]으로 이수한 학점은 1개 교육기관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학점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구분 최대 인정 학점
학사학위과정 105학점
전문학사학위과정 60학점 (수업연한이 3년인 경우 90학점)

따라서, 학사학위과정에서 전문학사학위과정으로 학위 변경 시, 1개 교육기관에서 이수한 학점이 60학점을 초과한 경우에는 초과된 나머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없음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 삼육보건대학교 학점은행은 2개의 기관 (삼육보건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과 특별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한 개의 교육기관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최대학점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학점은행제 간호, 치위생 ․ 보건계열 이용 안내

간호학 및 보건학사 학위과정은 해당 전공의 면허를 소지한 경우에만 해당 학위과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공필수과목은 학점인정대상학교(전적대학)에서 이수하였더라도, 반드시 평가인정학습과목을 통해 신규 이수하여야 합니다.

대학 재적(재학,휴학)생의 학점은행제 이용 주의사항

대학 재적(재학,휴학)중에도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으나, 대학 재적학기 중 타학점원(평가인정학습과목, 시간제등록, 독학학위제 시험면제교육과정)을 동시에 이수하거나, 제적 후 같은해(혹은 학기)에 타학점을 이수한 경우에 한하여 1년/1학기 인정 제한 학점 기준이 적용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학 재적(재학, 휴학) 중인 자는 해당 대학에서 이수한 학습과목을 인정받을 수 없으므로, 해당 대학을 제적하거나 졸업하여야만 인정 가능합니다(단, 졸업한 4년제 대학에서 이수한 학점은 인정받을 수 없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삼육보건대학교>(이하 ‘본교’)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구성원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출입차량 확인 (주차 게이트 설치)

제2조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제2조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설치 대수 관리 구분
표 참조 103대 시설관리자

제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책임자 등을 두고 있습니다.

제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준혁 센터장 정보지원센터 02-3407-8674
관리책임자 홍경희 처장 사무처 02-3407-8620
접근권한자 강돈희 계장 사무처 02-3407-8544

제4조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책임자 등을 두고 있습니다.

제4조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25일(25일 이후 순차 삭제) CCTV본체 하드디스크

제5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교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5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주)나현테그놀로지스 이병문 02-943-4885

제6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해당부서를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제6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소속 관리자 연락처
사무처 강돈희 02-3407-8544

제7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교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제8조 (영상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교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 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처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2년 5월 2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본교 홈페이지 또는 별도 공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2년 5월 30일 / 시행일자 : 2012년 6월 1일

<표> 카메라 설치지역

<표> 카메라 설치지역
순번 건물명 카메라 위치 감시구역
1 본관 대강당 로비 1대 지하4층 대강당 로비
2 식당카운터 앞, S관 측면 계단 앞, SHU카페 4대, 휴게실 2대, S관 중앙 계단 앞 지하3층 전체
3 HB208 앞 출구, HB208호 앞, HB210호 앞, HB213 앞 2대, SB203 앞
SB205 앞, SB202 옆 측면 계단 앞, 도서관 검색대, 도서관 정보검색실 2대
도서관 서고 11대, 체육관 입구
지하2층 전체
4 HB125호 앞, HB128호 앞, HB124호 앞 2대, SB104호 앞, SB111호 앞
SB115호 앞, 중앙 계단 앞, H관 연결 통로, 아트리움 입구 2대
지하1층 전체
5 H관 로비 천정, H122호 앞, H관 측면 계단, 공명기홀 로비 천정, S관 로비 2대
S관 측면 계단, H관 연결 통로, S113호 앞, SHU체육관 후문 입구
1층 전체
6 서버실 2대, H237호 2대, H관 측면 계단, H235호 앞, H226호 앞
H230호 앞 2대, H관 연결 통로, S관 중앙 계단, S211호 앞
2층 전체
7 H313호 앞, H308호 앞, H310호 앞 2대, H319호 앞, H325호 앞 3층 전체
8 H405호 장검현홀 앞, H407호 앞 4층 전체
9 H505호 앞, H508호 앞, H509호 앞 5층 전체
10 H관 옥상 1대, S관 옥상 2대 옥상 층 전체
11 S관 앞, S관 뒷길, SHU체육관 주차장, 에덴동산도로 2대
식당 뒤 분리수거장
본관 외부
12 U관 로비 1대 1층 입구
13 복도 2대 2층 복도 전체
14 복도 2대 3층 복도 전체
닫기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삼육보건대학교>(‘www.shu.ac.kr’이하 ‘삼육보건대학교’)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은 이러한 개인정보의 취급에 대한 일반적 규범을 제시하고 있으며, <삼육보건대학교>은 이러한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또한, <삼육보건대학교>은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요구 등 이용자의 권익을 존중하며, 이용자는 이러한 법령상 권익의 침해 등에 대하여 행정심판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삼육보건대학교>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두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삼육보건대학교>은 입학 최종 등록자에 대해 학적으로 개인정보 이관에 관한 사항과 학사관리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파일을 수집하여 목적외로 이용 제공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 위탁 등에 대한 개인정보 동의를 입학년도 수강신청(학사정보시스템)시 일괄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삼육보건대학교>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학사관리 및 학교 행정서비스 제공
학적, 성적, 졸업 등의 학사관리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학사정보시스템 등 서비스 제공
학사정보시스템을 비롯한 삼육보건대학교 정보시스템 서비스 이용, 고지사항 전달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업무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개인정보 파일명 : 학적
· 개인정보 항목 : 학번, 성명(한글, 한자, 영문), 학과, 학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전화번호, 이메일, 우편번호, 주소, 지원자구분, 전형구분, 정원내외구분, 홈페이지, 수험번호, 입학일자, 재입학일자, 출신고교, 고교졸업일자, 출신대학명, 신입생일련번호, 보호자명, 보호자관계, 보호자전화번호, 보호자우편번호, 보호자주소, 보호자휴대전화, 입대일, 제대일, 군별/병력구분,학적변동현황, 등록현황, 장학현황, 수강신청내역, 자격증, 활동/상벌내역
· 보유근거 : 고등교육법시행령 제4조(학칙)
· 보유목적 : 학사관리 및 학교 행정업무
· 보유부서 및 보유기간 : 학사운영처(준영구)
나. 개인정보 파일명 : 교원자격관리
· 개인정보 항목 : 학번, 성명, 학과, 학년, 자격증번호, 자격종별, 표시과목, 전공구분, 주민등록번호, 취득일자, 발급일자, 학위번호
· 보유근거 : 고등교육법시행령 제4조(학칙), 교원자격검정령
· 보유목적 : 교원자격자관리
· 보유부서 및 보유기간 : 학사운영처(준영구)
다. 개인정보 파일명 : 성적
· 개인정보 항목 : 학번, 성명, 생년월일, 학과, 입학일자, 졸업일자, 학위번호, 성별, 학적상태, 이수구분, 교과목명, 학점, 성적 정보, 학생기록부, 소속 학과
· 보유근거 : 고등교육법시행령 제4조(학칙)
· 보유목적 : 학사관리 및 학교 행정업무
· 보유부서 및 보유기간 : 학사운영처(준영구)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삼육보건대학교>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삼육보건대학교>은 다음과 같은 기관 및 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 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파일명 제공받는 기관 제공항목 제공목적
학생증발급 우리은행 학과, 학번, 주민등록번호,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사진 학생증발급
입학지원자명단 대학교육협의회 이름, 주민등록번호, 모집시기구분, 수험번호, 제출대학코드, 접수장소구분, 접수일자, 수시모집, 합격/예치금, 납부구분 대입지원 위반자
사전예방
장학생관리 한국장학재단 이름, 학번,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학적구분, 등록금 납부여부, 성적, 은행계좌정보 학자금 대출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삼육보건대학교>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개인정보처리 위탁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대상자, 위탁업무내용, 위탁기간, 위탁계약 내용(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규정)을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현재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수탁기관명 업무내용 위탁기간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 입시지원자 관리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진학사 합격자 ARS 서비스, 신입생 녹취 충원, 예치금/입학금/등록금 수납
다몬이지서티 제 증명서 발급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삼육보건대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요구 시 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가.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나.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다.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라.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마.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삼육보건대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삼육보건대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가.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나.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다.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라.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마.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는 <삼육보건대학교> 회원정보관리 '기본정보변경'과 '개인정보수정'클릭 본인인증 확인 후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는 <삼육보건대학교>의 ’개인정보 민원’ 메뉴 내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메뉴를 클릭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가능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삼육보건대학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삼육보건대학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게획의 수립 및 시행
<삼육보건대학교>의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 그 인원을 최소화하여 개인정보 관리 대책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삼육보건대학교>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제8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담당부서 정보지원센터 담당부서 정보지원센터
성명 센터장 이준혁 성명 팀장 원성혁
전화 02-3407-8674 전화 02-3407-8555
이메일 jhlee@shu.ac.kr 이메일 jrduke@shu.ac.kr
제8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분야별책임관 산학취업처장 취업관리
분야별책임관 교학처장 학적, 교원자격관리, 성적, 졸업관리, 학생증 발급, 장학생관리, 홈페이지 회원정보, 입학지원자명단, 입학생관리, 보건관리
분야별책임관 사무처장 교직원관리, CCTV관리
분야별책임관 평생교육원장 평생교육수강생 관리
분야별책임관 사이버지식교육원장 학적, 성적, 졸업관리
분야별책임관 도서관장 도서관대출관리
분야별책임관 재무실장 급여관리
· 개인정보보호 조직
개인정보보호 조직

제9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 (내선 2번)
  • 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http://www.spo.go.kr/)
  • 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정보지원센터 - 개인정보보호 신고센터
  • - 전화 : 02)3407-8555, 이메일 : 1336@shu.ac.kr
  • - 법령의 규정 및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하여 <삼육보건대학교> 업무 수행을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가 처리 목적에 맞게 이용될 수 있도록 항시 지도·감독하겠습니다.
· 열람창구 절차
열람창구 절차
· 정정 청구의 절차
정정 청구의 절차

CCTV(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삼육보건대학교이 설치.운영하는 CCTV에 대하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의거 정보주체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CCTV 안내판을 설치하여 안내하고 있으며, CCTV 설치 현황을 알려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CCTV 시설 담당부서 책임관 및 연락처
CCTV 시설 담당부서 책임관 및 연락처
부서 책임관 담당자 설치수량
(대)
설치목적
직위 성명 직위 성명 전화 email
사무처 처장 홍경희 계장 강돈희 02-3407
-8545
  103 범죄예방 시설안전

화재예방
· 설치 운영되는 CCTV 카메라 대수·위치·성능 및 촬영범위, 안내판 부착장소
설치 운영되는 CCTV 카메라 대수·위치·성능 및 촬영범위, 안내판 부착장소
설치위치 설치성능 안내판 부착장소
S관/H관
(91대)
지하 4층(1대) 대강당 로비 IR LED
돔카메라 화질
(352*240)
촬영소자
1/3“CCD
27만화소
입구 좌측
(건물통합표시)
지하3층(9대) 식당카운터 앞
S관 측면 계단 앞
SHU카페 4대
휴게실 2대
S관 중앙 계단 앞
지하2층(24대) HB208 앞 출구
HB208호 앞
HB210호 앞
HB213 앞 2대
SB203 앞
SB205 앞
SB202 옆 측면 계단 앞
S관 중앙 계단
도서관 검색대
도서관 정보검색실 2대
도서관 서고 11대
체육관 입구
지하1층(11대) HB125호 앞
HB128호 앞
HB124호 앞 2대
SB104호 앞
SB111호 앞
SB115호 앞
중앙 계단 앞
H관 연결 통로
아트리움 입구 2대
1층(10대) H관 로비 천정
H122호 앞
H관 측면 계단
공명기홀 로비 천정
S관 로비 2대
S관 측면 계단
H관 연결 통로
S113호 앞
SHU체육관 후문 입구
2층(13대) 서버실 2대
H237호 2대
H관 측면 출구 계단
H235호 앞
H226호 앞
H230호 앞 2대
H관 연결 통로
S관 중앙 계단
S219호 앞
S211호 앞
3층(7대) H313호 앞
H308호 앞
H310호 앞 3대
H319호 앞
H325호 앞
4층(3대) H405호 장검현홀 앞
H407호 앞
5층(3대) H505호 앞
H508호 앞
H509호 앞
H관 옥상(1대) 옥상 1대
S관 옥상(3대) 옥상 3대
옥외(6대) S관 앞
S관 뒷길
SHU체육관 주차장
에덴동산도로 2대
식당 뒤 분리수거장
U관
(5대)
1층 로비 IR LED
돔카메라
화질(532*240)
촬영소자 1/3“CCD
27만화소
입구 좌측
(건물통합표시)
2층 복도 천정(2)
3층 복도 천정(2)
삼육보건대학교은 CCTV영상에 대하여 임의조작 및 음성녹음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 부칙
본 방침은 2011년 1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방침은 2012년 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방침은 2013년 3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방침은 2013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방침은 2014년 4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방침은 2014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방침은 2015년 3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방침은 2016년 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 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 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 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개시일 : 2003년 11월 30일
정보통신망법 제 50조의 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닫기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 학습비 반환 기준(제4조제2항 관련)

교육부(평생학습정책과)